2019. 12. 3. 15:33ㆍ지식가치정보
지금, 하는 일의 절반! 또는 그 이상 줄여 일하고도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1. 알아본다
2. 관심없다
유통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하는 글 입니다.
관심 있는 분께 들려드리는 가치 정보인 만큼,
의미없다는 반응을 갖는 경우라면 자리를 벗어나도 될 듯 합니다.
지금 어떤 일을 하시고, 어느 만큼의 수익을 얻고 있는지는 묻지 않겠습니다. 만일, 지금의 소득 수준에 만족한다면 장래 어느 정도의 기간에 걸쳐 꾸준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확신을 갖습니까?
이 글에서 소개하는 유통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갖는 기회가 되면 보람 있겠습니다.
급여 생활자는 특별하게 능력을 보인다 해도 보통은 세월이 흘러가면서 진급을 통해 좀 더 높은 수익을 보장 받습니다.
더 높은 수익을 보장 받는 높은 직위에 오른 뒤에는 퇴직을 앞두게 되고, 누구나 은퇴를 맞는 것이 일반적인 급여 생활자의 여정입니다.
자영업자는 어떤가요?
소상공인 실태조사에서 보면, 다른 대안이 없어서 창업을 선택했다는 소상공인들이 10인 중 8인 입니다. 하지만, 많은 자영업자들이 선택한 창업의 현주소는 2019년 12월 초 현재 참담합니다.
인건비 부담, 경쟁력 유지에 대한 부담, 물가 인상에 대한 부담 등은 자영업자 마다 다르게 겪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특히,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매출 감소로 이어지면서 겪는 불안은 한때 매출이 높았던 자영업자라 해도 확실하게 겪고 있는 고민 거리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방법으로 경제적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알아보긴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막연하다는 입장을 보일 뿐입니다.
특히, 2019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지난 몇 년간 지속되어 온 장기 침체 분위기 속에 불안불안하게 이어져 왔을 뿐이라고 회상하고 있습니다. 즉, 버틸 만큼 버텨 왔을 뿐이라는 것이죠.
시스템 사업 플랜!
들어보셨을 사업 플랜! 이해 하기 쉬운 형태가 바로, 프랜차이즈 사업입니다.
매출을 확실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본사가 검증하고, 그 시스템을 복제하기로 가맹을 맺고 창업하는 형태의 사업을 의미합니다.
개인의 사업 수완 등 사업 경영 능력이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에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지만 객관적으로 인정할 만한 업체의 경우는 본사가 이미 검증한 사업 플랜이다 보니, 본사가 만들어 놓은 사업 매뉴얼을 원칙으로 따라하면 실패 확률이 아닌 성공 확률만 셈하여 보면 될 만큼 안정성을 갖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가 전체적인 경기 악화 현상에는 그야말로 잘 나간다던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조차 무릎 꿇는 사태에 이른 지금 2019년이 다가고 있는 때의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업계 역시 불안불안 합니다.
자영업자도 자영업자이지만, 급여 생활자들은 덜 힘들까?
서로를 부러워 한다.
직장인은 노동과 시간을 수익으로 맞바꾸었다 하지만, 자영업자들이 누리는 구속되지 않은 삶을 부러워 하고
자영업자들은 구속을 받더라도 안정된 수입을 얻고, 쉴 때 쉬는 급여 생활자들이 부럽다고 한다.
대개는 서로를 동경하는 듯해 보이지만 그래도 각자가 처한 현실 속에서 어떻게든 현재 보다 더 큰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곤 한다.
낙관주의자라 해도 긴 인생을 두고 시간적,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한번 쯤 기대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으리라 본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대중은 누구라도 현금 자산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는 것을 모르지 않고, 그런 삶의 기회가 있다면, 굳이 거부하진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 적게 일하고,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삶을 원할 것이다.
하지만, 앞서 짚어본 듯이 급여 생활자는 자신의 시간과 노동력을 들일 수 밖에 없고
자영업을 하고자 하면, 반드시 자금이 필요할 뿐 아니라 사업 수완과 능력 등이 뒷받침되어야만 그나마 안정적으로 큰 수익까지 얻을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것 쯤은 짐작으로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유통 플랫폼은, 자본 · 능력이 없이도 할 수 있는 창업의 기회를 조건 없이 제시하고 있다.
세상에는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들이 많다. 하지만, 거대 자금을 들이지 않는 한, 매출을 성장시킨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아무리 우수한 제품도 알려지지 않으면 팔려나갈 수 없는 것이며, 우수한 제품을 제조하고도 팔려나가지 않으면 좌초하게 되는 것이 시장이다.
그렇기에 거대 자금을 갖는 메가 트랜드가 주력하는 광고는 매출 증가 효과로 이어진다.
소비자들은 어떤가?
광고에 의존하고 있던 소비자가 대부분이었다. 최소한 정보화 사회가 펼쳐지기 전까지는 그렇다.
정보화 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지혜로운 구매 패턴을 갖게 되었다. 제품을 구매하기 까지 각종 정보를 얻어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습관이 많아 졌다.
이런 속성과 변화들이 시장의 흐름 속에 나타나는 사실의 내용들이지만, 대개는 무의식적으로 소비 생활을 하고 있다. 대중들은 아직까지도 대개는 광고에 의해 구매욕을 갖게 되고 심지어 충동적 구매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정보화 사회에서 생산자는 광고에 의존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았다.
대기업도 네트워크 마케팅을 적극 매출 성장에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특히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 기업들은 더 말할 나위 없이 매출을 위해 선택하는 마케팅으로 발전되어 왔다.
유통 플랫폼 회사는 우수 중소 기업들을 대신해 판매 채널을 만들고, 매출 증가를 위해서는 거대 자금이 필요한 광고에 의한 구매욕구 자극이 아닌, 소비자 간의 정보 전달 시스템을 활용한다.
필요한 생활재의 선택은 어떤 성분의 제품이어야 하는지? 가격의 적정성, 가격 대비 품질 우수성 등 구매 만족을 위한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소비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출 증가 목표를 이루게 한다.
유통 플랫폼 회사란 그런 것이다.
자체 개발 능력이 있기도 하지만, 없는 경우도 있다. 중요한 점은 제품력이 가격 대비 우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사항이다.
VR, AR, 빅 데이타와 인공지능 시스템에 의한 유통 플랫폼이라기 보다
사람과 사람이 함께 하는 플랫폼이기에 인간적일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이기도 하다.
생산자 또는 유통 플랫폼의 회사는 과거 전통적인 시장에서의 형태와 다르게 거액을 들인 광고를 배제하고, 직접 물류를 책임지고
제품의 정보 전달을 소비자들에게 맡기면서 그 역할에 충실도에 따른 현금 보상제도를 마련했다.
사회에 알려져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내용은 대부분이 잘못 알려져 있다.
유통 플랫폼은 분명하게 소비자에게 현금 보상의 기회인데, 사회에 알려져 있는 내용은 대부분이 잘못 알려져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과거에 소비자는 지출 뿐이었다면, 유통 플랫폼 시대의 시장에서 소비자는 경제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흔히 말하는 현재 소득원 이상의 초과 수익을 얻고자 부업들을 하기도 하고, 한발 더 나아가 창업에 뛰어드는 경우까지 있지만,
유통 플랫폼 시장에서 소비자는 현재 소득원 이상의 초과 수익을 얻기 위해 굳이, 자금을 들이거나 위험 부담을 안고 창업까지 하지 않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단지, 소비 패턴의 변화로 부터 가능한 기회이다.
브랜드 체인지만으로 시작되는 부담은 없고, 돈을 벌 수 도 있다는 희망을 안게되며 기분 좋은 창업을 한 것이 되는 셈이다.
선입견과 오해와 편견이 제일 무섭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인식의 변화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 인성이다.
어쩔 수 없는 소비 생활에서 단지, 브랜드 체인지만으로 시작되는, 돈도 버는 기회는
유통 플랫폼을 사업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1인 기업가 되는 기회일 것이다.
자본이 들지 않으며, 사업적 능력이 필요치 않다.
적게 일하고도,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유통 #소비자 #소비습관 #가치있는소비 #리뉴메디 #창업 #은퇴 #경제적자유 #권리소득
'지식가치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사업분야에서 네트워크 마케팅 성장의 의미 (0) | 2019.12.04 |
---|---|
이 블로그 주인은 지금, 무엇을 말하려는 걸까요? (0) | 2019.12.04 |
상대적으로 위험 부담 덜 한 무점포 사업! 플랫폼 비즈니스는 누구에게 좋을까? (0) | 2019.11.23 |
수혜자는 누가될까? (0) | 2019.11.23 |
관심사가 "경제적 자유"인 분들께 권장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2) | 2019.11.23 |